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일부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일부 적용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7.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조감도 (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조감도 (제공=현대건설)


경기도 과천시 일대에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아파트에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이 적용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 상가가 결합된 복합단지다. 오피스텔은 지상 24층까지이며 전용면적 69~84㎡ 319실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69㎡ 115실 △84㎡ 204실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대건설이 도입한 시스템은 ▲외부 미세먼지 관리 패키지 ▲세대 환기 시스템 ▲주방 후드-환기장비 연동시스템 ▲에어샤워 시스템 ▲자동 배기 시스템이다. 이중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에는 ▲세대 환기 시스템과 ▲에어샤워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과천은 녹지율이 85%에 달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친환경 도시로 평가 받고 있으며, 단지 뒤로는 관악산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친환경 입지환경과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장치를 통해 내·외부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계획이다.

먼저 세대 환기 시스템은 각 세대 내 환기장비에 헤파필터(H13등급 0.3㎛를 99.95% 포집가능)를 장착해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의 순환이 이뤄져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시키는 동시에 초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공기질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Self-Clean) 바닥열 교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환기덕트 내부에 잔존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장비로 자동 또는 고객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