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12월 공급 예정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12월 공급 예정
  • 이지윤 기자
  • 승인 2020.11.07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투시도. [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투시도. [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2지구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B3블록에 들어서며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입주는 내년 6월 예정이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이뤄졌으며 전용면적별로 62㎡ 80가구, 72㎡A형 88가구, 72㎡B형 222가구, 84㎡ 614가구이다.

이 아파트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를 내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되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 규제에서는 자유롭다.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95% 수준에서 결정되며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화성 봉담2지구는 총면적 143만㎡ 규모로, 1만1천400여가구, 2만8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구로 조성된다.

봉담IC를 통해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으로 진·출입 할 수 있고, 9월 개통한 수인선 복선전철 오목천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수현초가 있고 유치원과 수현중이 들어설 예정이며 고교도 약 500m 거리에 설립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AK플라자, 롯데몰 등 서수원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고 봉담호수공원, 화성국민체육센터 등 녹지도 있다.


단지는 100% 남측향 위주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을 확보했으며 판상형(72㎡B 제외) 중심으로 설계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타입별로 4베이(62㎡ 제외) 설계를 선보이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펜트리(72㎡A·B 적용), 빌트인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설치할 계획이며 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 등 키즈 특화시설 및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입주민을 위한 주거 특화서비스인 '힐스테이트 플러스'도 제공한다. 생활지원 서비스(리빙, 건강, 레저 등), 에듀케어 서비스(교육, 안심육아, 놀이·체험 등) 등이다. 주거서비스 위탁관리 전문업체 우리레오PMC와 손을 잡았다.

생활지원 서비스에는 분리수거, 에어컨 청소 등 생활편의 분야 외 이사 지원, 중고차 감정, 새집증후군 제거 등의 서비스(유상)를 제공하고 현대그린푸드 건강식 식단을 집으로 배달하는 '그리팅' 서비스로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또한 단지 내 캠핑장을 운영해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