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건강검진 받으세요”…‘헬스케어·공유오피스’
“아파트에서 건강검진 받으세요”…‘헬스케어·공유오피스’
  • 신준영 기자
  • 승인 2020.11.3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생활반경이 좁아지면서 아파트 내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바뀌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 이른바 ‘집콕’기간이 늘자 건설사들도 발맞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 경기도 양평에서 분양하는 반도건설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역내 최초로 단지 내 U라이프센터를 선보인다. 별동건물로 들어서는 U라이프센터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또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양평 다문지구 공동1블록에서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달 충남 천안에서 분양하는 대우산업개발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입주자들을 위해 이안 오피스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목적의 행사와 모임을 위한 이안 멀티룸과 자녀들의 학습공간인 이안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헬스케어센터와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맘스스테이션, 키즈카페,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고품격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이달 경기도 안성에서 분양하는 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단지내에 글램핑장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조깅이 가능한 칼로리트랙과 여름철 물놀이가 가능한 테마놀이터 플레이파크,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수 있는 글램핑파크, 실내다목적체육관인 멀티인도어짐, 게스트하우스, 케렌시아 카페테리아, 루프탑 가든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32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1㎡, 총 16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