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효성중공업,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2월 분양
  • 이지윤 기자
  • 승인 2019.01.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사진=효성중공업)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사진=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다음달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 일원에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태릉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효성중공업이 시공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49~84㎡ 총 1308가구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와 함께 대형개발호재를 품은 미래가치 높은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소유의 철도 및 물류시설 부지와 국공유지 14만 9065㎡ 규모의 부지를 주거·상업·공공용지로 개발하는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또 서울 중랑구 신내차량기지와 구리시 도매시장사거리를 연결하는 총연장 3.98㎞의 ‘도시철도 6호선 연장(구리선) 건설사업’이 검토 중이며, 광운대역을 지나고 수원과 의정부를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사업이 확정되며 단지가 위치한 노원구는 광역교통과 대형 개발사업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밀집한 명문학교와 서울 3대 학원가로 불리는 중계동 학원가도 가깝다. 이밖에도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자대학교, 광운대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불암산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이나 등산을 즐길 수 있다. 6km의 산책하기 좋은 경춘선 숲길 공원도 가깝다.

주변에 도깨비시장을 비롯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에 있고,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위치해 있다.

단지 곳곳에는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