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 견본주택 18일 개관

박준성 승인 2022.02.22 15:50 의견 0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 조감도 [제공=DL건설]


DL건설은 경기도 안성시 당왕동 ‘당왕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의 견본주택을 1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DL건설의 새해 마수걸이 분양지이자, 안성시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총 13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7㎡A 83가구 ▲67㎡B 80가구 ▲84㎡A 565가구 ▲84㎡B 302가구 ▲108㎡ 143가구 ▲116㎡ 197가구다.

단지는 국민평형 전용 84㎡가 다수 구성됐고 최근 안성시에 공급이 거의 없었던 중·대형 물량도 갖췄다. 또 대부분 4베이·판상형 위주로 설계됐고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대형 현관팬트리룸도 기본 적용된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는 안성시 원도심으로부터 뻗어나온 대형 계획도시인 당왕지구에 대단지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이에 입주민들은 입주와 동시에 인근에 이미 조성된 원도심과 아양지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왕지구는 개발면적만 약 120만㎡, 계획물량 8000가구가 넘는 대형 도시개발사업지다. 이는 현재 안성 내 개발사업지들 중 가장 큰 규모로, 다른 개발사업지들이 대부분 면적 10만㎡ 이하 규모인 것과 대조적이다. 향후 모든 개발이 완료되면 인근 아양택지지구(약 85만㎡)와 함께 1만5000여 가구 규모 ‘미니신도시’를 형성할 전망이다.

당왕지구는 인근에 이마트 안성점, 경기의료원, 종합버스터미널, 시청·법원 등이 밀집돼 있고,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안성점’ 접근도 용이하다. 이에 더해 지구 내에도 1만7000평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다수의 공원 조성도 예정돼 있어 향후 정주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의 동서를 관통하는 핵심도로 38번국도와 인접해 평택권역은 물론 ‘SRT평택지제역(KTX 경유 예정)’ 접근이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안성IC)와 평택제천고속도로(남안성IC) 이용도 수월하며, 올해 예정된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구간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대로 이동 가능할 전망이다.

직주근접 수요도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 농심, 일동제약 등 굵직한 기업들이 입주한 ‘안성제1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으며, 이 외 안성테크노밸리, 스마트코어폴리스, 안성제5산업단지 등 미래가치를 높여줄 대형업무지구 조성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의 세대 내·외부 곳곳에는 ‘C2하우스’ 등 ‘e편한세상’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특화설계들이 적용된다.

200만 화소의 고해상도 CCTV가 설치되며, 저층부(1~2층)와 최상층에는 방범을 위한 ‘동체 감지기’를 설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차량 출입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며, 무인택배 시스템으로 택배인을 가장한 외부인의 출입을 방지하고 비대면으로 택배를 수령 가능하다.

에너지절약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월패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에너지 사용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모서리까지 끊김 없는 단열설계로 집이 더욱 따뜻해지고 결로 발생도 획기적으로 차단해 공용관리비와 냉·난방비 등을 아껴줄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기상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설치돼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한다. 세대 내부에서는 초미세먼지 등 4가지 유해물질들의 현 상태를 월패드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고, ‘공기청정형 전열 교환기시스템’이 적용돼 공기정화와 환기가 동시에 가능하다.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인 만큼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대형으로 계획됐다. 스크린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비즈니스룸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안성 그랑루체’의 청약 일정은 2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월 2일 1순위 해당지역, 3일 1순위 기타지역, 4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1일 예정돼있다.

이 단지는 추첨제 물량도 다수 구성돼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순위 청약 시 추첨제 물량비율은 전용 67·84㎡는 25%, 전용 108·116㎡는 70%다. 또 추첨제 물량 중 75%는 무주택자에게 우선공급된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