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연수원, 건설 인재 양성에 온힘

신동훈 승인 2023.02.26 04:45 의견 0

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연수원 전경 [건설공제조합 제공]


건설공제조합이 건설경영연수원을 통해 조합원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에 위치한 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연수원은 교육, 회의, 행사, 숙박 등이 가능한 대규모의 종합 연수시설이다.

먼저 조합은 건설경영연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중소건설업체 안전혁신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합은 2019년부터 조합원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건설업체 안전혁신 컨설팅 사업은 중소조합원과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해 안전체계 확립, 경영관리(노무, 회계 등), 사업관리(공사, 계약관리)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에는 건설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안전관리 분야를 중심으로 상반기 중 모집공고를 내고 금년도 사업을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팬데믹이 종료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조합의 경영연수 사업도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조합은 먼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건설 CEO 경영연수를 재개한다. 또 건설산업연구원 등과 협업을 통해 건설 공무 실무교육 등 ‘건설산업 맞춤형’교육 컨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실질 수요자 중심의 교육 사업을 체계화 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한신공영, 삼호개발, 극동건설, 금광기업, 장차건설 등 다양한 조합원의 교육 및 워크숍 진행이 계속되고 있다.

또 조합은 기업금융, 해외보증, 자산운용 전문 인력을 비롯해 보증 사후관리, 리스크 관리 특화 직원 등 조합의 금융 인재 양성소로 연수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조합원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영업경쟁력을 높이고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해 조합의 자산 건전성과 공신력을 한층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조합 측은 “조합원의 소중한 자산으로 건립된 건설경영연수원을 건설산업을 위한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키워가겠다”면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마련과 이용편의성 향상을 통해 조합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충주 IC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건설경영연수원은 최대 450명 동시 수용이 가능한 숙소를 비롯해 강의장, 대강당, 대운동장과 식당,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연수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예약 및 이용, 컨설팅 지원사업 등과 관련한 사항은 건설경영연수원 또는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