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박준성 승인 2023.05.17 17:50 의견 0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개방형 혁신을 함께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은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처음으로 진행한 데 이어 두번째로 협업하게 되었다.

모집 분야는 ▲시니어 산업 ▲고객 서비스 ▲DT(Digital Transformation) ▲자유주제(신기술·신공법, 신사업 IDEA 등)로 혁신적인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롯데건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또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Proof of Concept, 사업 실증)기회 제공과 더불어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지원된다. 지원 종료 후에도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설명회와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도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서 접수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메일로 가능하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처음으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을 통해 건설 정보 기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워크’라는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이 기업은 밋업데이 행사에서 롯데건설 유관부서와 별도 미팅을 통해 PoC(사업 실증)를 진행했으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 11기’에 선발되어 롯데벤처스 투자까지 유치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과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갈 유망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