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

박준성 승인 2023.08.01 11:38 의견 0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단지 투시도.(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오는 9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2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74ㆍ84㎡ 907가구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ㆍ115㎡ 320가구는 민간분양으로 공급한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GTX-A 노선 개통(수서~동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조성된다. 그 중에서도 호수공원과 각종 상업시설이 잘 형성된 호수공원생활권에 위치해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생활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동탄순환대로와 동탄대로가 인접해 라크몽, 레이크꼬모 등 수변 상업시설은 물론 SRT 동탄역, 롯데백화점 동탄점 등 주요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동탄도시철도(트램) 노선이 예정돼 향후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최대 12년 동안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솔초 △서연중 △서연고 △서연초 △이솔고 등이 단지 반경 500m 내 위치하며, 인근 근린생활시설에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며, 미세먼지 저감시스템도 갖춘다.

이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공택지에 공급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제공되는 점도 관심사항이다.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907가구의 70%가 특별공급으로 배정되며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가점이 낮은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특별공급을 통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 민간분양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돼 유주택자도 추첨을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